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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블렌더 Modifier_BevelBevel Tool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면서,

베벨을 적용했을 때 이상하게 적용되는 부분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베벨
베벨

Bevel(베벨)이란? 

3D 모델의 모서리를 다듬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모서리를 생성하는 도구로, 주로 각진 부분을 둥글게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 다만 게임과 같이 모델링 최적화가 필요한 경우 적절한 폴리곤 수를 생각해서 모델링에 적용해야합니다.     

 

 

Bevel Modifier 적용하기

오른쪽 Modifier에서 Generate_ Bevel을 적용합니다.

베벨 모디파이어
베벨 모디파이어

 

 

 

Bevel(베벨)의 Modifier(모디파이어)에 수치를 조절해서 원하는 형태로 만들어줍니다.  

베벨 모디파이어
베벨 모디파이어

 

 

 

Bevel Tool 적용하기

베벨을 넣으려는 선이나 점을 선택한 후 단축키(Ctrl+B)를 누르거나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Edge Bevels를 클릭하여 적용합니다.

**Bevel Vertices 단축키 : Ctrl + Shift + B

베벨 단축키Edge Bevels
Bevel Tool

 

 


 

Bevel Tool과 Modifier Bevel의 차이점

Bevel ToolModifier Bevel
왼쪽 베벨 툴, 오른쪽 모디파이어 베벨

 

  Bevel Tool Modifier Bevel
모드  Edit Mode에서만  적용 가능 Object와 Edit모드에서 적용 가능
적용 후 편집 메쉬에 직접적으로 적용
수정 어려움 
비파괴적
모디파이어 적용 전까지 설정 변경 및 제거 가능
선택 Bevel(베벨)을 적용하고 싶은 Vertex(점), Edge(선)에 직접 클릭  전체 Edge에 적용 또는 지정된 모서리(Weight)

 

 

 


Bevel(베벨)이 이상할 때

작업을 하다보면 Bevel(베벨)이 이상하게 들어갈 때 수정하는 방법

Bevel(베벨)이 이상할 때
Bevel(베벨)이 이상할 때

 

 

 

제일 먼저 오브젝트 Transform에서 Scale값을 확인해줍니다.

Scale에 X가 기본 값인 1이 아니므로 현재 모델링 형태를 apply해서 1로 바꿔줍니다.

Transform에서 Scale 값
Transform에서 Scale값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Ctrl+A를 눌러 현재 Scale을 Apply해줍니다.

Transform apply
Transform apply

 

 

 

베벨이 정상적으로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벨
베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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