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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블렌더 Modifier_Bevel과 Bevel Tool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면서,
베벨을 적용했을 때 이상하게 적용되는 부분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Bevel(베벨)이란?
3D 모델의 모서리를 다듬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모서리를 생성하는 도구로, 주로 각진 부분을 둥글게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 다만 게임과 같이 모델링 최적화가 필요한 경우 적절한 폴리곤 수를 생각해서 모델링에 적용해야합니다.
Bevel Modifier 적용하기
오른쪽 Modifier에서 Generate_ Bevel을 적용합니다.
Bevel(베벨)의 Modifier(모디파이어)에 수치를 조절해서 원하는 형태로 만들어줍니다.
Bevel Tool 적용하기
베벨을 넣으려는 선이나 점을 선택한 후 단축키(Ctrl+B)를 누르거나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Edge Bevels를 클릭하여 적용합니다.
**Bevel Vertices 단축키 : Ctrl + Shift + B
Bevel Tool과 Modifier Bevel의 차이점
Bevel Tool | Modifier Bevel | |
모드 | Edit Mode에서만 적용 가능 | Object와 Edit모드에서 적용 가능 |
적용 후 편집 | 메쉬에 직접적으로 적용 수정 어려움 |
비파괴적 모디파이어 적용 전까지 설정 변경 및 제거 가능 |
선택 | Bevel(베벨)을 적용하고 싶은 Vertex(점), Edge(선)에 직접 클릭 | 전체 Edge에 적용 또는 지정된 모서리(Weight) |
Bevel(베벨)이 이상할 때
작업을 하다보면 Bevel(베벨)이 이상하게 들어갈 때 수정하는 방법
제일 먼저 오브젝트 Transform에서 Scale값을 확인해줍니다.
Scale에 X가 기본 값인 1이 아니므로 현재 모델링 형태를 apply해서 1로 바꿔줍니다.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Ctrl+A를 눌러 현재 Scale을 Apply해줍니다.
베벨이 정상적으로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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