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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이미지 저장하기

블렌더 파일을 저장하고 다른 컴퓨터에서 파일을 열었는데 참고하기 위한 이미지가 사라졌을 때

 

다음번에 그 자료를 다시 찾지 않도록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 불러오는 방법이 궁금하실 때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3D Program/Blender] - [Blender]블렌더 이미지 불러오기

 

 

이미지를 불러오고 저장한 후 이미지가 없는 경우 

1. 이미지 원본의 파일 경로를 옮겼을 때

- 원본 이미지를 새로 불러온다.

- 원래 경로에 원본이미지를 넣어준다.

2. 다른 컴퓨터에서 열었을 경우 

- 원본 이미지를 새로 불러온다.

3. 이미지를 삭제한 경우 

- 새로운 이미지를 찾는다.

 

이미지 사라짐

 

매번 다시 찾거나 불러오기가 불편하니 이미지를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외부에서 불러온 데이터 저장하기

File → External Data → Automatically Pack Resources 체크해줍니다.

External Data

 

그러면 이미지 원본 경로가 변경되거나 다른 컴퓨터에서 열어도 이미지가 사라지지 않고 저장됩니다.   

이미지 저장됨

 

 

Automatically Pack Resources
자원을 자동으로 압축
기존에 있거나 나중에 추가된 적합한 모든 외부 자원 파일이 압축
Pack Resources
데이터 압축하기
사용하는 모든 적합한 외부 리소스 파일을 압축한 것으로 표시
Unpack Resources
데이터 압축 풀기
저장된 모든 외부 리소스 파일의 압축 풀기
Pack Linked Libraries
연결된 라이브러리 묶기
현재 블렌더 파일의 연결된 라이브러리 파일을 압축된 것으로 표시
Unpack Linked Libraries
연결된 라이브러리 압축 풀기
블렌더 파일에서 사용된 모든 연결된 라이브러리 파일의 압축 풀기 

 

 

 

Tip

단, UV에서 작업하거나 텍스쳐 작업한 이미지 파일은 꼭 상단에 Save As를 눌러서 별도로 저장을 해주셔야합니다.

Texture Image 저장

 

 

 

블로그 내 같이 보면 좋은 페이지

[3D Program/Blender] - [Blender]Preferences 환경 설정하기

[3D Program/Blender] - [Blender] 프로그램 다운로드(+이전 버전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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