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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에서 커튼 만들기

 

Hook

1. Plane을 하나 꺼내서 Subdivide를 올려줍니다.   

Subdivide

 

 

2. Hook로 만들 부분을 지정한 후 Ctrl + H를 눌러서 Hook to New Object를 선택합니다.

Hook to New Object

 

 

3. 버택스 그룹으로 선택합니다.

Object Date Properties로 가서 + 버튼을 누른 후 Assign을 눌러줍니다.

Vertex Group

 

 

 

4. Physics Properties를 선택한 후 Curtain 오브젝트에 Cloth를적용하고 선 세개 UI를 눌러서 종류를 선택합니다.

 

Physics Properties

 

 

 

5. Shape → Pin Group에서 Vertex Group으로 만든 것을 선택합니다.

Pin Group

 

 

 

6. 면끼리 서로 겹치지 않도록 Self Collisions을 체크합니다.

Self Collisions

 

 

7. Timeline에서 재생 버튼을 누르고 Hook의 Scale을 줄여줍니다.

Hook Scale 줄이기

 

 

8. 커튼 모양을 만들었으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Convert To → Mesh를 눌러줍니다.

** Convert To Mesh로 만들어서 Timeline을 눌러도 다시 모양이 변형되지 않도록 만들어줍니다.

Convert To Mesh

 

 

Hook를 추가로 넣고 싶을 경우 

Hook는 항상 Cloth보다 위쪽으로 적용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Modifier 순서

 

 

 


 

Copy Scale

1. 윗부분 버택스를 선택한 후 Vertex Group에서 +버튼을 눌러 Assign을 합니다.

 

Vertex Group

 

 

 

2. Physics Properties를 선택한 후 Curtain 오브젝트에 Cloth를적용하고 선 세개 UI를 눌러서 종류를 선택합니다.

Physics Properties

 

 

 

3. Scale을 복사할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4. 커튼에 Object Constraint Properties에 Copy Scale을 넣어줍니다.

Copy Scale

 

 

5. Target에는 Scale을 복사할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6. Copy할 축을 선택해줍니다. 

Copy Scale Target

 

 

7. Timeline에서 재생 버튼을 누르고 Cube(커튼의 스케일 카피 오브젝트) X축으로 줄여줍니다.

Cube Scale 줄이기

 

 

 

8.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Shade Smooth를 눌러 부드럽게 표현해줍니다.   

Shade Smooth

 

 

9. 커튼 모양을 만들었으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Convert To → Mesh를 눌러줍니다.

** Convert To Mesh로 만들어서 Timeline을 눌러도 다시 모양이 변형되지 않도록 만들어줍니다.

Convert To Mesh

 

 

왼쪽 Hook 오른쪽 Copy Sca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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