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렌더에서 오브젝트를 미러 하는 방법 중 하나인 Interactive Mirror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Interactive Mirror 적용 방법
ⓐ 상단 Object → Mirror → Interactive Mirror → 하단 Mirror창에서 축 지정
ⓑ Interactive Mirror 단축키 Ctrl + M → 하단 Mirror창에서 축 지정
X축 | Ctrl + M → X |
Y축 | Ctrl + M → Y |
Z축 | Ctrl + M → Z |
Interactive Mirror vs Rotate
Interactive Mirror | Rotate | |
Transform | Scale값 변경 | Rotate값 변경 |
앞면과 뒷면이 구분되어 있지 않을 경우
Interactive Mirror와 Rotate 방법 모두 손잡이를 반대 방향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앞면과 뒷면이 구분되는 경우
Interactive Mirror : 축을 반전하여 앞면을 유지한 채 손잡이 방향을 반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Rotate : 손잡이 방향을 반대로 옮기면 앞면 방향이 뒤쪽으로 돌아갑니다.
Interactive Mirror 기준
Interactive Mirror의 기준은 오브젝트의 Origin이 기준이 됩니다.
Interactive Mirror vs Modifier Mirror
Interactive Mirror | Modifier Mirror | |
Duplicate Object(오브젝트 복제) | X | O |
반응형
'3D Program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오브젝트 이름 바꾸기(+Batch Rename) (0) | 2024.07.01 |
---|---|
[Blender]Armature 본 추가하기(+Human Bone) (0) | 2024.05.07 |
[Blender]자주 사용하는 기능_ Quick Favorites (0) | 2023.12.13 |
[Blender]사용 안 하는 데이터 제거_Purge (0) | 2023.12.03 |
[Blender]View Region 영역 보기(+빨간 점선) (2) | 2023.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