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rmature 본 추가하기
Armature 본 추가하기(+Human Bone)

 

Blender에서 Armature는 3D 모델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기 위해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업데이트가 되면서 Armature에 Single Bone만 추가되는 데

이때 자주 사용하는 다른 Bone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rmature 추가하기

Shift + A를 눌러서 Armature를 추가합니다. 

Armature 기본 추가Armature에 Single bone만 추가된 상태
Armature 추가하기

 

 


Human bone 추가하기

 

1. Edit →  Preferences → Add - ons를 클릭합니다.

 

2. 검색 창에서 Rigify를 입력하고 Rigging : Rigify를 체크합니다.

검색 창에 Rigify를 입력Rigging : Rigify를 체크
Rigify 에드온 검색 및 활성화 

 

3. Armature에 Single Bone 외에 Human, Animals, Basic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rmature 종류 및 Bone 형태 

Single Bone 및 HumanBasic Human 및 Basic Quadruped
Single Bone 및 Human Bone

 

Animal Bone
Animal Bone

 

[Blender]Preferences 환경 설정하기
[Blender]Preferences 환경 설정하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