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렌더에서 작업을 하다 보면 오브젝트가 많이 생겨서 아웃라이너에서 오브젝트를 오브젝트를 구분하기 어려울 때, 오브젝트의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선택한 오브젝트 이름 변경하기
1. 마우스 우클릭 → Rename Active Object
2. 단축키 F2
3. Outliner → 오브젝트 더블 클릭
4. Object Data → 이름 변경
여러 오브젝트 일괄 이름 변경하기
Edit → Batch Rename
Data Source 데이터 소스
Selected | 현재 선택된 개체에 적용 |
All | 블렌더 파일의 모든 데이터에 대해 작동 |
Data Type | 일괄 이름 바꾸기 작업할 데이터 블록 유형 |
작업 Operations
Type
Fine/Replace | 이름에서 특정 텍스트를 검색하고 대체 텍스처로 변경 |
Set Name | 선택한 오브젝트의 이름을 변경 |
Strip Charater | 이름의 시작이나 끝에서 특정 문자 유형을 제거 |
Change Case | 이름의 대소문자를 변경 |
Fine/ Replace
- Fine : 이름에서 검색할 텍스트
- Replace : 찻기 텍스트에서 찾은 일치하는 이름에서 바꿀 텍스트
- Case Sensitive : 검색 결과가 텍스트의 대소문자와 정확히 일치할 때 이름 변경
Set Name
- Method
- New : 현재 이름을 무시하고 새로운 이름으로 변경
- Prefix : 현재 이름의 시작 부분에 텍스트 추가
- Suffix : 현재 이름 끝에 텍스트를 추가
- Name : 접두사/접미사로 추가할 이름이나 새 이름을 정의
Strip Characters
- Character
- Spaces : 이름에서 공백 문자를 모두 제거
- Digits : 이름에서 숫자를 제거
- Punctuation : ,.?!:;이름에서 구두점 문자 등을 제거
- Strip From
- Start : 이름의 모든 선행 문자를 제거
- End : 이름의 끝에 붙은 모든 문자를 제거
Change Case
- Upper Case : 모든 텍스트를 대문자로 변경
- Lower Case : 모든 텍스트를 소문자로 변경
- Title Caps : 모든텍스트를 제목의 대문자로 변경
반응형
'3D Program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다른 파일에 있는 데이터 가져오기(+Append) (1) | 2024.09.24 |
---|---|
[Blender] 에드온_루프툴(Add-ons_LoopTools) (0) | 2024.07.09 |
[Blender]Armature 본 추가하기(+Human Bone) (0) | 2024.05.07 |
[Blender]Interactive Mirror(오브젝트 미러하기) (2) | 2024.01.29 |
[Blender]자주 사용하는 기능_ Quick Favorites (0) | 2023.1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