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Blender Parent 특징
- 부모 오브젝트가 이동하면 자식 오브젝트도 같이 이동합니다.
- 부모 오브젝트가 회전하면 자식 오브젝트도 회전합니다.
- 부모 오브젝트가 스케일을 조절하면 자식 오브젝트도 영향을 받습니다.
- 자식 오브젝트는 독립적으로 이동, 회전, 스케일 조절이 가능합니다.
Blender Parent 설정하는 방법
1. Child이 될 오브젝트를 먼저 선택한 후 Shift를 누르고, Parents가 될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2. Ctrl + P를 눌러서 Parent 설정 메뉴을 열고 Parent 타입을 선택합니다.
+ 상단에 Object를 눌러도 Parent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Object
기본적인 Parent 부모 설정 방법입니다.
자식 오브젝트가 부모 오브젝트의 Local Space를 따릅니다.
✔ Object(Keep Transform)
자식 오브젝트의 원래 Transform을 유지하고 싶을 때 사용됩니다.
부모를 설정해도 자식 오브젝트가 같은 위치를 유지합니다.
✔ Object(Without Inverse)
부모를 해제해도 자식 개체가 원래 위치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 Object(Keep Transform Without Inverse)
Keep Transform과 유사하지만, Parent Inverse없이 Transform을 유지합니다.
✔ Vertex
부모 에시의 특정 한 개의 버텍스를 따라 움직이도록 설정합니다.
✔ Vertex(Triangle)
부모 메시의 세 개의 버텍스를 기준으로 자식 개체가 위치합니다.
Vertex와는 다르게, 자식 오브젝트가 부모 메시의 회전도 따라갑니다.
순서
Object → Object(Keep Transform) → Object(Without Inverse) → Object(Keep Transform Without Inverse)
→ Vertex → Vertex(Triangle)
Clear Parent 적용
Parent 해제하는 방법
Parent가 적용된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Alt + P를 누르면 Clear Parent 설정 메뉴를 선택해 Parent를 해제합니다.
Clear Parent : 원래 Parent 설정 전으로 돌아갑니다.
Clear and Keep Transformation : 현재 위치를 유지합니다.
Clear Parent Inverse : 부모 기준(Local Space) 위치로 변환합니다.
순서
Clear Parent → Clear and Keep Transformation → Clear Parent Inver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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