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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에서 모델링 작업할 때 자주 사용되는 비례편집 falloff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렌더 비례 편집 Proportional Editing
선택된 요소를 변형하는 동시에 근처에 선택되지 않은 요소에도 영향을 미치는 방법으로,
선택되지 않은 요소가 더 멀리 떨어져 있을수록 영향을 덜받습니다.
Falloff 종류
Falloff | 설명 |
Smooth Falloff | 중심에서 가장자리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영향을 주어 자연스러운 곡면을 만들 때 유용 |
Sphere Falloff | 구형의 영향을 주어 원형으로 부드럽게 변형 |
Root Falloff | 중심에서부터 부드럽게 영향을주되, 가장자리로 갈수록 영향이 줄어들어 부드러운 피라미드 형태의 변형을 만들 때 유용 |
Inverse Square Falloff | 중심에서 강하게 영향을 주고, 거리 제곱에 반비례하여 점점 약해지는 모양 빛이 퍼지는 형태의 영향을 시뮬레이션할 때 유용 |
Sharp Falloff | 중심에서 강하게 영향을 주며, 가장자리로 갈수록 급격히 영향이 줄어 특정 위치에 날카로운 변형을 적용할 때 적합 |
Linear Falloff | 중심에서부터 점차적으로 줄어드는 직선 형태의 영향을 주어, 이동이나 스케일을 점진적으로 변형하고 싶을 때 유용 |
Constant, No Falloff | 편집한윛치와 동일한강도로 모든 영향을 주어 영향 영역에 일정한 강도를 유지 |
Random Falloff | 편집된 영역에 무작위적인 영향을 주어 불규칙한 변형을 만들어 자연스러운 표면이나 랜덤한 텍스처를 만들 때 유용 |
Control
기능 | Connected Only | Projected from View |
설명 | 연결되어 있는 사용한 비례 편집 방법 | 화면 공간 위치를 활용한 비례 편집 |
단축키 | Alt + O | 없음 |
Connected Only
선택한 부분에서 연결된 부분만 영향이 있습니다.
Projected from View
동일한 위치에서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모양이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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