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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필수 단축키_1에 이어서 2번째도 시작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필수 단축키는 아래에 링크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3D Program/Blender] - [Blender] 블렌더 필수 단축키(Key map)_1

  

복사(Duplicate)

Object Mode
복사(Duplicate objects)  Shift + D 복사한 오브젝트와 링크 X
링크 복사(Duplicate linked) Alt + D 복사한 오브젝트와 링크 O
Edit Mode에서 동일하게 수정
Edit Mode 복사(Duplicate)  Shift + D 선택한 Vertex(점), Edge(선), Face(면)을 복사  

 

Shift + D vs Alt + D 차이점

 

오브젝트 합치기(Join)

Object Mode 오브젝트 합치기  Ctrl + J  선택한 오브젝트를 하나의 오브젝트로 합쳐줌

** 나중에 선택한 오브젝트로 합쳐져 마지막에 선택한 오브젝트에 Modifier가 적용되어 있다면 그 Modifier를 그대로 유지됩니다.

 

-Join

 

전체 선택(Select All)

Object Mode
Edit Mode
전체 선택 A 화면에 있는 모든 오브젝트 선택 
전체 선택 해제 Alt + A/
빈 공간 클릭  
선택된 오브젝트 해제

 

선택 반전(Invert Selection)

Object Mode
Edit Mode
선택 반전 Ctrl + I 선택한 부분 반전 시키기

 

지우기(Delete)

Object Mode
Edit Mode
지우기 X 지우는 지 물어보는 확인 창이 뜸
지우기 Delete 지우는 지 물어보는 확인 창이 뜨지 않음

 

실행 취소 & 다시 실행(Undo&Redo)

Object Mode
Edit Mode
실행 취소 Ctrl + Z 마지막 작업 실행 취소
다시 실행 Shift + Ctrl + Z 실행 취소 작업 되돌리기

**기본 실행 취소 수치는 20으로 작업하다 보면 뒤로 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수치를 변경해 주세요.

Edit → Preference → System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전에 환경 설정에 관한 글을 쓴 부분입니다. 

[3D Program/Blender] - [Blender]Preferences 환경 설정하기

 

**Undo 수치 설정

 

마지막 작업 반복(Repeat Last)

Object Mode
Edit Mode
마지막 작업 반복 Shift +R 선택한 부분 반전 시키기

** 링크 복제 X

 

마지막 작업 반복

 

선택한 부분에 해당하는 연결된 오브젝트 전체 선택

Edit Mode 선택한 부분과 연결된
오브젝트 선택
L 선택하고 싶은 오브젝트에 Vertex(점), Edge(선),
Face(면) 또는 오브젝트 위에서 L을 눌러주면 연결되어 있는 오브젝트만 선택

 

연결된 오브젝트 선택

 

숨기기(Hide)

Object Mode
Edit Mode
선택한 부분 숨기기  H 선택한 부분 숨기기 
선택한 부분 외 숨기기  Shift + H  선택한 부분 외 숨기기
숨겨진 오브젝트 보이기   Alt + H  숨겨진 부분 보이게 하기

 

버텍스 연결  & 면 채우기 

Edit Mode 버텍스 선 연결하기 J 면이 없는  경우 Vertex끼리 연결 불가
버텍스와 버텍스 연결/
면 채우기
F 면이 없는  경우 Vertex끼리 연결 가능
면이 없는 부분에 면 생성

 

Vertex 연결하기

 

이어져있는 점, 선, 면 루프 형태일 때  원하는 영역 선택

Edit Mode 원하는 영역 선택(루프) (점, 선, 면)시작부분 선택
→Ctrl + (점, 선, 면)끝 부분 선택
이어진 형태 처음과 끝을 지정해서
선택하도록 만들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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