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eometry Nodes 소켓 종류
Geometry Nodes 소켓 종류

Geometry Node
오브젝트의 형상을 수정하기 위한 형상 노드 시스템으로,
메쉬, 곡선, 포인트 클라우드, 볼륨, 인스턴스 등 지오메트리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Geometry Node Socket

 

Socket  모양

소켓 모양 원
소켓에는 단일실제 값이 필요하며 필드 입력을 허용할 수 없음
출력 소켓의 경우 이는 노드가 항상 단일 값을 출력한다는 의미   
- Geometry 전체 영향 
소켓모양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필드 입력을 받아들이거나 필드를 출력할 수 있음
일정한 단일값을 소켓에 연결할 수 있지만 출력은 요소별로 달라지지 않는 경우가 많음  
- Geometry 안에 있는 Point, Vertex 각각의 다른 값들을 적용할 때 사용(부분 적용)

소켓 모양 점이 있는 다이아몬드
점이 있는 다이아몬드 필드일 수 있지만 현재는 단일 값
다양한 결과가 있는 필드 대신 단일 값이 계산되는 위치를 추적할 수 있기때문에
유용 소켓 검사가 필드 입력 이름 대신값을 표시함을 의미    

 

 

 

Socket 색상

소켓 색상 초록색
초록색 Geometry 다양한 것들을 조합해서 만들어지는 최종적인 형태
소켓 색상 회색
회색 Float 소수점을 포함한 수 
소켓 색상 진한녹색
진한 녹색 Integer 소수점이 없는 수

소켓 색상 하늘색
하늘색 String 문자로 해석
소켓 색상 보라색
보라색 Vector X, Y, Z Float 숫자로 이루어진 것
소켓 색상 진한 보라색
진한 보라색 Image Image 입출력
소켓 색상 분홍색
분홍색 Boolean 참 또는 거짓 값
소켓 색상 진한 분홍색
진한 분홍색 Shadere Shader 입력
소켓 색상 노란색
노란색 Color RGB Float 숫자
소켓 색상 흰색
흰색 Collection Collection 입력

 

[Blender]Geometry Nodes 지오메트리 노드_노드 유형
[Blender]Geometry Nodes 지오메트리 노드_노드 유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