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판타지 속 몬스터 중 하나인 그리핀

저번 시간에 이어서 판타지 몬스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비행 능력을 갖춘 몬스터와 언데드인 몬스터 그 외 몬스터에 대해 알아보아 보려고 합니다. 판타지 드라마나 영화 속에 등장해서 익숙한 몬스터도 있고 처음 들어본 몬스터도 있는데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어서 창작해서 작업할 때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날개를 가지고 있어 비행 능력을 갖춘 몬스터

그리핀
사자의 몸통과 독수리의 머리와 앞발 그리고 날개를 가진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 보통 암석이 있는 산악지대에서 서식지를 만들고 둥지 안에 보물을 모아두는 습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핀의 눈은 몇천리 밖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부리는 다이아몬드보다 단단하고 예리하며 깃털로 만든 부채는 폭풍을, 수컷의 발톱을 독을 만들어내는 데 사용되고 암컷은 그 발톱을 없애는 데 사용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핀은 산에서 금은보석을 찾아 보금자리를 만들고 이것을 노리는 사람들이 공격당해 목숨을 잃게 되는데, 성공할 경우에는 부자가 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와이 번 
날아다니는 몬스터 중에 하나로 공룡시대의 익룡이나 용과 닮은 모습을 사지고 있으며 작품 설정에 따라 브레스를 뿜는 경우도 있는데 용과의 큰 차이점으로는 앞발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으로 보통 하늘을 날아다니다가 사람이나 다른 생물들이 보일 경우 빠르게 하강하여 먹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서식지의 경우는 암석이 있는 산에 둥지를 틀고 사냥을 나갈 때는 날개를 가지고 있어서 둥지에서부터 수 킬로미터를 날아다닌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데드인 몬스터

 

리치
지식과 생명에 관해 삐뚤어져 어긋난 욕망이 부른 최악의 몬스터 중에 하나라고 불리는 데 최강이라고 알려진 용과 필적할 정도의 능력을 갖춰있는데, 힘 외에 마법과 오랜 세월에 쌓인 지혜와 교활함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최종 보스로 나오는 몬스터로 그만큼 강하다는 것을 말해주는데 여기에 더 상대하기 어려운 이유는 불사신이라는 것입니다. 웬만한 것으로는 이길 수 없으므로 소멸시키는 방법으로는 Life Force Vessel이라는 생명력을 담고 있는 용기를 부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좀비
언데드 몬스터로서 느린 행동, 추악한 외모, 악취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단일 개체나 소수일 경우에는 그렇게까지 위협이 되는 몬스터는 아니지만 소수로 나타나지 않는다는 게 일반적입니다. 네크로맨서의 마법이나, 무덤 등의 장소에서 발현되어 소수가 아닌 대량으로 보통 좀비가 출현하게 되는데, 속도는 느리지만 다수로 다니므로 포위되는 순간 이발과 손톱을 이용해서 죽이고 간혹 좀비에게 당한 후 그대로 좀비화되는 경우가 있어서 주의해야 한다. 검으로는 쉽게 쓰러뜨리기 어려운 상대이지만 냉기나 화염 속성의 마법으로 상대하는 것과 신성 마법을 통해 언데드의 화를 풀어주는 것입니다.

 

구울
구울 또는 식시귀 하고도 하며, 좀비와 비슷하면서 좀비보다는 좀 더 강화된 몬스터로 좀비보다는 상위의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속도는 좀비에 비해 빠르고 이빨을 사용하여 공격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구울이 좀비와 비교되어 언급되는 이유는 상반된 특징이 있다는 것인데, 좀비보다 비교도 안 될 정도로 강하고 그들이 사람을 먹는다는 것이 있는데, 먹는 만큼 강해지고 싸우면서 입은 상처를 치료하기 때문입니다.

 

뱀파이어
언데드 몬스터 중에 어둠의 귀족이라고 불리며 동양에서는 피를 먹는 특징으로 인해 흡혈귀라고도 합니다. 보통 뱀파이어를 설명할 경우에는 어두운 성에서 검은 망토를 입고 있으며, 어두운 주변과 대비되는 창백한 피부를 가졌다는 것입니다. 그 밖에도 강한 힘과 붉게 빛나는 눈, 변신과 이성을 매혹하는 능력을 갖춘 강한 몬스터로 육체적인 힘을 가지면서 강대한 마력을 가지고 있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강하기도 하면서 많은 약점을 가지고 있는데, 심장에 말뚝 박기, 은으로 만든 무기나 성서를 새긴 무기로 공격, 성수나 포도주, 불에 태워 재를 강에 버리기 등이 있습니다. 현대에는 마늘과 십자가에 약하고, 햇빛에 닿으면 안 된다는 것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기타 몬스터

용아병
영웅 이아손이 메디아 공주를 얻기 위해 싸울 때, 용의 이빨을 뒤로 던지자 그 이빨에서 많은 군사가 나와 그를 도왔다는 데 이를 용아병이라고 합니다. 이 용아병의 모습은 인간의 형상을 하고 있으면서 하나의 이빨에서 상당수의 병사가 나오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용아병의 단점으로는 한번 만들어 내면 그 이후에는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바실 리스크
그리스어로 작은 왕을 뜻하는 말로 사막에서 사는 뱀의 왕을 말하는데, 바실 리스크가 노려보는 상대방을 돌로 만드는 능력과 맹독을 가지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형상은 수탉과 독사와 용이 합쳐진 모습으로 닭의 머리와 발에 뱀의 몸 날개를 지닌 동물 또는 닭의 형태의 뱀의 꼬리가 달린 새라고도 합니다. 또 다른 형상으로는 다리가 여덟개 달린 거대한 도마뱀의 형상을 하고 왕의 표시로 머리에 볏을 달려 있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강한 몬스터이지만 약점으로는 암탉과 족제비의 울음소리에 약하다는 것인데, 족제비의 경우는 오히려 바실 리스크의 석화 능력이 먹히지 않고 공격하며, 암탉은 도망가게 만드는 특징이 있다는 것입니다. 해리포터에서도 바실리스크를 상대할 경우 거울이 나왔는데, 싸워야 할 경우에는 거울을 준비하여 거울을 통한 간접적인 관찰로 진행해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