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마우스 수리 접수
사용한 지 1년이 안 된 로지텍 마우스. 갑자기 휠 클릭이랑 드래그가 잘 안되는 거 같아서 로지텍 수리센터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로지텍 수리센터는 두 가지 방법으로 접수할 수 있는데요. 하나는 택배 접수, 그리고 또 다른 하나는 방문 접수였습니다. 방문 접수는 운영 시간대와 맞지 않아서 택배 수리 접수로 진행했습니다. 로지텍 방문 접수를 하는 방법과 택배 수리 접수를 할 때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방문 접수
수리 접수를 할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으로는 직접 방문 접수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방문 전 가까운 수리센터에 수리를 해야 하는 제품의 재고가 있는지 확인하고 방문해주셔야 제품의 이상을 확인하고 교환해주시는데, 동일한 제품이 없는 경우는 최대 한 달 정도 소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방문 전 제품이 있는지 확인하고 없으시다면 다른 지점에 전화해보신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2. 택배 접수
운영시간에 방문하여 수리받지 못할 거 같거나 매장 내에 현재 재고가 없을 경우 택배 접수를 할 수 있는데요. 접수하는 방법은 먼저 메인 고객지원센터에 전화한 후 접수번호를 받으신 후에 아래 순서에 따라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제품의 이상을 확인하고 재고가 있을 경우는 보통 일주일이면 새 제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구입 기간 1년 내 일 경우)
단, 강동지점은 택배만 취급합니다.
메인 고객지원센터 전화 수리 등록
전화번호 : 02 - 3143 - 9429
운영 시간 : 월 ~ 금 9:00 AM ~ 6:00 PM
WIC 위치의 운영시간
월요일 ~금요일 오전 9시 - 오후 6시
토요일 : 오전 9시 - 낮 12시
국경일 및 공휴일 휴무
센터 | 주소 | 전화번호 |
강동센터(택배만 취급) Gangdong |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 1424 하나빌딩 401호 401 Hana building, 1424, Yangjae-daero, Gangdong-gu, Seoul, Korea |
02-470-9354 |
용산센터 Yongsan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324 시가이아빌딩4층 (우)04334 4F Sigaia, 324, Hangang-daero, Yongsan-gu, Seoul, Korea |
02-704-3582 |
강남센터 Gangnam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78길 22 호야빌딩 501호 (우)06243 501 Hoya building, 22, Gangnam-daero 78-gil, Gangnam-gu, Seoul |
02-563-3582 |
대전센터 Daejeon |
대전시 서구 도산로 450, 2층 2F, 450, Dosan-ro, Seo-gu, Daejeon, Korea |
042-861-3582 |
대구센터 Daegu |
대구 중구 중앙대로 283 283, Jungang-daero, Jung-gu, Daegu, Korea |
053-555-3582 |
부산센터 Busan |
부산 동구 중앙대로 342 유한양행빌딩, 5층 5th floor Yuhan, 342, Jungang-daero, Dong-gu, Busan, Korea |
051-442-3582 |
광주센터 Gwangju |
광주광역시 광산구 목련로 377, 1층 101호 1F, 377, Mongnyeon-ro, Gwangsan-gu, Gwangju, Korea |
062-512-3582 |
로지텍 마우스 A/S 과정
1. 로지텍 메인 고객지원센터 (02 - 3143 - 9429) 에 전화합니다.
2. 불량증상, 시리얼 넘버, 모델명을 확인합니다.
구입 기간을 확인하기 위해 시리얼넘버와 모델명을 물어보시므로 전화하기 전에 시리얼 넘버와 모델명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확인 내용
① 구입한 지 어느 정도 지났는지
(시리얼 넘버로 제작한 기간을 확인해서 1년이 안 된 경우라서 구입영수증을 따로 제출하지는 않았습니다.)
② 작동이 안 되는 부분
③ 택배 or 방문 접수
위의 과정을 거친 후 택배 접수로 진행하기로 하고 택배 접수 시 주의사항과 티켓 번호(접수번호)를 이메일로 받았습니다
저는 택배로 진행하기로 하고 이메일 주소를 남겨놓으면 세부 내용 및 티켓 번호(접수번호)를 이메일 주소로 받을 수 있습니다.
택배를 보낼 때 주의사항
• 택배 상자 외부에 접수번호 기재 안 할 경우
• 착불로 발송할 경우 (단, 제품 14일 이내일 경우는 착불로 발송 가능>>> 밑에서 다시 설명)
• 제품의 모든 구성품 (ex : 무선마우스일 경우 usb, 연결선 등 ;; 제품에 따라 다름)
• 택배 상자 안에 메모지에 제품을 돌려받을 주소, 성함, 연락처와 구체적인 고장 내용 기재해서 동봉
즉, 발송 물품 : 제품(구성품 전체), 메모지(돌려받을 주소, 성함, 연락처, 구체적 고장 내용)
3. 입고된 후에 정품 여부와 보증기간을 재확인 후 기기상의 결함과 보증 기간 이내라면 무상 A/S 처리되어 재고가 있을 경우 일주일 내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 수리가 아니라 새제품으로 교환해주시는 데 동일한 제품으로 변경을 해주시며, 그 제품이 단종되었을 경우에는 비슷한 제품으로 교환해줍니다. ( 본인 과실인 경우 제외 ex 마우스 떨굼 등)
택배 발송 시 궁금한 점?
▷왜 발송 물품 메모지의 위 사항을 적어야 하나요?
서비스센터에서는 고객지원센터에 상담한 내용을 확인 불가하여 고객분께 문의 사항이나 특이사항이 있을 경우 및 확인 후 제품을 다시 보낼 수 없으므로 주소 및 기타 사항을 꼭 적어주셔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입한 지 14일 이내 사용자 선불로 보내야 하나요?
제품을 구매한 지 14일 이내인 경우에는 박스 외부에 '초기 불량'이라는 문구와 함께 14일 이내의 영수증을 제품과 함께 박스 안에 첨부해서 편한 택배를 이용해서 착불로 보내는 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 외에는 선불로 택배를 보내셔야 합니다.
▷수리기간은 어느정도 걸리나요?
택배로 진행한 경우 빠르면 일주일 정도에서 제품이 없을 경우에는 한 달이 걸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수리센터로 방문하신 경우 재고가 있을 경우는 확인 후 교환이 가능합니다.
▷수리 및 교체 절차는?
- WIC 위치에서 먼저 제품을 테스트하고 결함이 확인되면 WIC 위치에서 단독 재량으로 결함이 있는 제품을 새 제품 또는 기능이 동일하거나 더 나은 제품으로 교체됩니다.
- 보증 기한이 남아 있는 단종 제품 또는 제조 중지된 제품의 경우 가능하면 동일 제품으로 교환됩니다.
단, 불가능한 경우 새 제품 또는 기능이 동일하거나 더 나은 리퍼 제품으로 교환됩니다. - 교체 제품의 보증 기간은 원래 제품의 잔여 보증 기간이나 30일 중 긴 기간 또는 해당 관할 구역에서 적용되는 추가 기간으로 정합니다.
▷지원 및 보증 청구할 경우 필요한 것은?
- 이름, 주소, 연락처 정보를 포함한 개인 상세 정보
- 원래 모든 부품과 부속품이 포함된 Logitech 제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여기에는 키보드와 마우스 콤보 제품이 포함되며, 반드시 제공되어야 합니다.
- 공인 Logitech 대리점 또는 리셀러에서 발급한 판매 영수증 또는 날짜와 품목이 적혀 있는 영수증에 가격과 함께 제품 설명이 명시되어 있는 구매 증빙서가 있어야 합니다.
- 구입 증명할 수 있는 유효한 방법
▷ 구입을 증명할 수 없는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 Logitech 로지텍 공인 대리점 또는 리셀러에서 제품을 구매했을 경우, 해당 대리점이나 리셀러로 연락해서 영수증 사본을 제공할 수 있는지 문의합니다.
- 제품을 선물로 받은 경우, 선물을 준 사람에게 영수증 사본을 제공할 수 있는지 물어보거나 영수증을 요청하기 거북한 경우에는 대신 보증 청구를 처리해 달라고 부탁합니다.
제품 보증은 해당 제품을 구입한 국가에서만 인정됩니다.
'etc >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로소]도전 환급 습관 형성 챌린지 신청 및 후기 (0) | 2022.10.29 |
---|---|
[Q-net] 큐넷 응시 자격 확인하기 (0) | 2022.10.27 |
[윈도우]이모지 추가하기(+자판이 이상할 경우) (0) | 2022.10.19 |
[REAl ClASS]리얼클래스 강의 후기 (0) | 2022.10.13 |
[Q-net] 큐넷 시험 접수하기(사전 등록하기) (1) | 2022.10.03 |